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든 아침형 인간이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기 위한 올바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직장이나 학업 때문에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라면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일찍 자기

 

가장 중요한 내용입니다.

일찍 잠을 자야 일찍 일어날 수 있지만 야근을 하거나 새벽에 게임, 스마트폰을 하다가 늦게 자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최근에 수면 부족이었다면 아무리 일찍 자도 이미 쌓여있는 피로 때문에 다음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최소 3일 정도는 일찍 자면서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면의 질 높이기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의 핵심입니다.

야식을 먹으면 몸이 음식을 소화하는데 힘을 쏟게 되고 수면의 질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하는 사람이 많은데 자기 전에 하는 스마트폰은 멜라토닌 기능을 방해하여 수면의 질이 낮아집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잠드는 시간도 늦어지니 좋지 않습니다.

 

 

3. 알람

 

효과적인 알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스마트폰에 있는 알람뿐만 아니라 탁상시계에 있는 알람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알림도 10개정도 설정하여 사용하다보니 기절한 것이 아니라면 일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효과적인 알람 방법을 사용하여 일어나면 되겠습니다.

 

 

4. 안정

 

짧은 시간 잠을 자도 질이 높은 수면이라면 비교적 빠르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기 전 반신욕을 하거나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수면의 질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잠들기 전에 따뜻한 차를 마시거나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5. 수면자세

 

많은 사람이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수면자세도 정말 중요합니다.

수면자세가 올바르지 않으면 수면을 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면 효과도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가장 쉽지만 어려운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