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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항

오늘은 고등학교 전학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아이들의 학업을 생각하여 전학을 가는 일이 잘 없습니다.

대부분 초등학교를 가기 전 여러 가지를 생각하여 지역을 선택해 이사를 간 후 대학교를 가기 전까지 머무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전학을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고 전학을 가야한다면 간단하게라도 절차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학교 전학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고등학생과 관련된 내용이므로 여기서 다루는 내용보다 더 복잡하고 지역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평준화인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지므로 어떤 지역으로 이사를 갈 예정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현재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의 특성과 전학을 가려는 고등학교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사가려는 지역의 교육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평준화 지역의 고등학교 전학절차는 거주지 이전을 먼저 완료하고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전입학 배정원서를 작성한 후 앞서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과 함께 이전한 거주지의 교육청에 제출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반면 비평준화 지역이라면 재학중인 고등학교에서 전학에 관한 내용을 상담하면서 어떤 학교로 전학을 가고 싶은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상담을 통해 전학가고 싶은 학교에 관해 알아보고 학교의 동의를 얻은 후 전학 절차를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재학증명서와 생활기록부입니다.

 

 

지금 전학에 관해 알아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일반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사립고등학교처럼 학교의 종류에 맞춰서 복잡한 규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서류를 보내는 작업이나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내용 외에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앞서 말한 것처럼 교육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정확한 정보를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고등학교 전학절차를 알아봤습니다.

중요한 시기라서 절차가 더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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