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직 후 머리감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머리 스타일을 위해 매직을 하거나 펌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기분에 따라서 펌을 하는 경우가 있고 매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펌을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겠지만 머리가 곱슬이라서 매직을 자주 하는 사람의 경우 매직을 하고 언제 머리를 감아야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직 후 머리감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펌을 하거나 볼륨매직을 하면 최소 하루는 머리를 감으면 안되고 다음 날이나 셋째 날 머리 감으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말은 보통 일반적인 말로서 사람의 머리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고 어떤 약품을 사용했는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도 머리를 한 후 최소 12시간에서 하루 정도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샴푸를 이용하여 매직 후 머리감기를 빠른 시간에 해버리면 머리를 잡아주고 있는 약품이 자신의 역할을 다 하기 전에 씻겨나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머리를 빨리 감고 싶은 이유는 머리에서 나는 냄새와 머리를 감지 않아서 느껴지는 답답함을 없애기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하루정도는 참는 것이 좋으며 보통 미용사가 말하는 시간까지는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머리를 하고 나서 미용사가 샴푸에 관해 따로 얘기하지 않는다면 언제쯤 머리를 감아도 되냐고 물어보면 친절하게 대답을 해줄 것입니다.

저는 매직이 빠르게 풀리는 편이라서 미용사가 말하는 것보다 12시간에서 하루 정도 더 참다가 샴푸를 하는 편인데요

초기에는 거의 느낄 수 없지만 확실히 빠른 기간에 샴푸를 하게 되면 매직의 유지기간이 짧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한 매직이라면 이틀정도는 참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며 가능하다면 미용사분이 말해준 날에 감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학교를 가거나 직장 때문에 머리 감는 것을 고민할 것 같다면 금요일에 머리를 하고 일요일에 머리를 감거나 월요일 아침에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일어나서 머리를 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답답하다고 머리를 감기전에 머리를 묶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매직 후 머리감기를 알아봤습니다.

궁금하다면 참지 말고 미용사분께 꼭 물어보세요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